중등영어 문법에 관한 속 시원한 해결책 > 중등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공부대통령 공부이야기 입시아카데미



 

6e70808583bd43079f6e15094a5dc855_1574230692_0114.jpg

8e004703210b8d3047296fc6fd5d2c8b_1574044256_1155.jpg


본문

 





☞ 이제 더 이상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제대로 된 맞춤 수업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공부이야기 <부설> 공부연구소에서는 중학교 영어공부의 핵심인 중학교영어 [문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모두들 궁금해 하셨던 [중등영어 문법]에 관한 속 시원한 해결책을 알아보겠습니다.


☞ 영어 문법의 스트레스와 압박은 아무리 교육과정이 바뀌고 대학입시전형이 바뀌어도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습니다.


또한, 자신이 아무리 열심히 공부를 해도 '단어'와 '듣기'에 비해 문법에 대한 공부 방법은 쉽게 확신이 들지 않게 마련입니다. 과연 왜 그럴까요?


여러 학교 및 영어를 가르친다는 선생님들은 흔히들 '열심히'하면 안되는 것은 없다고 아이들을 다그치지만 위와 같은 고민을 하는 학생들이 단지 영어 문법을 '열심히'하지 않아서 자신이 없는 것은 아닐것입니다.

좀 더 확실한 방법으로 학생들을 깨우쳐 주지 않는다면 Grammar 대한 분노와 배신감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 지금 부터 중학교 학년별 문법공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비 중1- 단어도 많이 모르는 상태에서 영어 문법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본격적으로 영어 공부를 함에 있어서 문법section 의 시간을 고스란히 만들어야 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제까지 단어를 암기하고 영어라는 언어에 대한 겉핥기를 했다면 중학교에 들어갈 준비를 하면서 [영어 문법공부] 방법을 제대로

 습득해야 합니다.


1. 학습 노트 필기 준비를 정성껏 하자- 단어는 쓰면서 외우는 학생, 눈으로만 보고도 암기 할 수 있는 학생이 있지만 문법은 중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본인의 문법 노트를 만들어 쓰면서 익히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본인이 직접 필기하지 않고 책에 나와 있는 설명을 눈으로만 보고 문제를 풀 수 있는 학생은 절대로 없습니다.


2. 문법공부에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단어를 많이 모르는 상태에서 영어문법을 시작하게 되면 문장에 나오는 단어를 암기하기도 벅차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리고는 수업이 끝나면 그 문장에 나오는 단어만 암기하고 충분히 영어공부를 했다고 착각합니다.

단어 암기하는 시간에 비해 문법을 공부하는 시간은 터무니없게 적은데 왜 문법이 어렵다고 하는것인가? 문법 공부와 단어공부는 별개가 아닙니다. 같이해야 합니다.




 






▷중1- 다른 친구들에 비해 너무 기초 문법을 하고 있나요? 빨리 선행학습을 해야하는데

불안한가요?


1학년은 다른 어떤 학년보다 영어의 기초를 잘 잡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기초문법이라고 중요하지 않은 건 아닙니다. 사실, 기초가 부실하면 선행학습의 의미 또한 사라지고 1학년때 잡아 놓지 않은 기초는 중, 고등학교 6년 동안 어느 순간에라도 꼭 다시 돌아가야 할 처음이자, 출발지 입니다. 기초를 충분히 닦아야 합니다. 지금 마음이 급해 2,3학년 문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학년과 학습과정에 맞는 영어문법을 공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중2- 내신 문법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내신 시험, 그 중에서도 어려운 내신 문법의 관한 해답은 어디서나 같을 것입니다. 바로 반복과 노력입니다.


1. 본문을 완벽하게 암기하라- 본문조차 암기하지 않고 내신문법이 어렵다고 하는 학생들은 지금까지 내신 공부를 잘 못한 것입니다.


2. 모두 고르시오 문제에 많은 시간을 쏟아라- 송파구 S중학교 대표적인 문제인 어법상 옳은 문장을 모두 고르시오 문제는 상위권 학생에게도 매우 까다로운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다행히, 내신에 나오는 문법은 매 시험마다 정해져 있는 범위 내에서 나오므로 수없는 반복과 꼼꼼함이 필요한 문제입니다.


3. 서술형 문제를 풀 수 있는 탄탄한 영작 실력을 길러라- 객관식에서 답을 고르는 것보다 같은 문법이라도 서술형 문제에 나오게 되면 많은 실수를 해서 점수가 깎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파구 J여중의 대표적인 서술형 문제는 본문을 암기해서 쓰는 것보다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는 유형이 많이 나옵니다. 시제하나, 단어하나에도 점수가 깎일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 많은 학생들이 중2, 중3이 되어 더 어려워진 내신 문법을 포기하고 독해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Remember to lock the door,/ Remember locking the door. 두 문장에 모르는 단어가 있습니까? 없다면 두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습니까? 단어만 완벽하게 안다고 지문을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remember + to 부정사/ remember+ 동명사의 차이를 알고 있어야 정확한 해석도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영어 문법을 포기한 학생은 고등내신영어는 물론 수능영어도 포기한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영어문법!!

절대 포기하지 말고 중학교 때 제대로 잡는길만이 영어1등급을 받을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https://blog.naver.com/wjking0404/220540788675